[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대부분의 관광지는 여름철에만 관광객이 집중되지만 강원도 평창은 스키, 스노보드, 썰매 등의 동계스포츠는 물론 패러글라이딩, 승마, MTB, 래프팅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 길이 끊이지 않는다.

더욱이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세계적인 관광지로 떠오르며 일대가 더욱 들썩이고 있다.

평창 내에는 알펜시아 리조트와 용평 리조트의 스키장과 워터파크 등 다양한 레저체험이 가능한 곳이 많다. 더불어 평창군 횡계리 일대 순수양떼목장까지 있어 관광 및 레저특화도시로 활기를 띠고 있다.

이처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365일 다채로운 축제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평창에 초대형 규모로 지어져 명성이 자자한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가 오는 8월 개관할 예정이다.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는 대가족과 기업연수 등을 충분히 수용할 만큼 대규모 시설로 조성된다. 기업체의 행사나 세미나, 워크숍 등 대형 이벤트를 편안하게 개최할 수 있는 대형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에 맞춰 폭넓은 활용이 가능한 초대형 로비, 대관령의 절경을 바라보며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야외 행사장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엄청난 규모에 걸맞게 차별화된 부대시설이 돋보인다. 규모는 대지 36,296㎡, 연면적 51,649㎡에 달하며, 실제 지하3층 지상4층의 초대형 규모로 넉넉한 공간의 복층형 객실 644실, 테라스 풀빌라 34실 등 총 678실을 갖추고 있다.

내부에는 사계절 온천욕이 가능한 실내외 스파는 물론, 가족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 사시사철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신축 돔 형태의 실내외 승마체험장, 옥상 바베큐정원, 유청소년 직업체험관 등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부대시설과 다양한 체험시설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안티에이징 힐링 레지던스를 표방하며 국내 최고 의료진으로 구성된 줄기세포치료 기반 노화방지 의료센터가 들어서고, 분양자들에게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국과 일본, 대만, 홍콩 등 전세계 의료 네트워크를 활용해 의료관광객 수요까지 확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서울 접근성이 탁월해 호평 받고 있다. 진부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는 KTX 경강선을 통해 서울에서 7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한편,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는 2년 혹은 10년간 월세수익을 보장한다. 럭셔리한 별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간 15일 객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 스키장 시즌 할인권, 워터파크 할인 서비스 제공, 인근 골프장 제휴 할인, 전국 제휴 라마다호텔 이용권, 운영위탁관리 서비스, 승마클럽, 양떼목장 등 각종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특혜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