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한화자산운용, JT저축은행, 한화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롯데카드, 해외결제액 1.2% 할인 '아임 욜로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2% 할인 해주는 '아임욜로(I'm YOLO)' 카드를 출시했다.

'롯데카드 아임 욜로'는 '오늘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욜로(YOLO)족을 위한 해외·쇼핑·힐링 할인 서비스를 담았다.

해외이용 서비스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2%를 할인 해준다. 마스터(MASTER) 브랜드의 공항라운지 이용 서비스인 'LoungeKey(라운지키)'도 탑재돼 전세계 공항라운지에서 본인 및 동반자 1인까지 연 2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 쇼핑할인 서비스로 드럭스토어와 SPA브랜드 이용 시 10%, 백화점·아울렛·면세점 이용 시 5%를 할인 해준다. 여기에 힐링할인 서비스로 택시, 커피전문점, 베이커리에서 10%, 미용실·피부과·피부관리실에서 5%를 할인 해준다.

지난달 이용 실적이 30만원/60만원/90만원/120만원/150만원 이상 시 5000원/1만원/1만5000원/2만원/2만5000원 할인한도가 쇼핑·힐링할인에 각각 적용된다.연회비는 3만5000원이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원더풀), HEARTFUL(하트풀), CHEERFUL(치어풀), JOYFUL(조이풀), GREAT(그레잇)’ 카드를 출시 한 바 있으며 이번 ‘I’m YOLO’ 카드 출시로 총 6종의 ‘I’m 카드’ 시리즈를 완성했다.

■ 한화자산운용,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펀드` 출시

한화자산운용이 한국·중국·일본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를 출시했다.

‘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는 아시아지역의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펀드이다.

운용 초기에는 한국,중국,일본 3개 국가 중심으로 투자한다. 중국과 일본은 펀드가 직접 투자하고 한국은 기존에 운용중인‘한화코리아레전드4차산업혁명펀드’를 약 20% 가량 담아 운용한다. 이외에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 주요 신흥국의 기업들도 지속 모니터링 해 투자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시아지역 투자 전문가들이 운용하는‘ 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4차산업과 관련된 핵심 소비시장과 아시아 현지에서 글로벌 기업대비 비교우위를 가진 기업들이다.

양우석 한화자산운용 글로벌에쿼티사업본부 매니저는 “아시아 기업들은 선진국보다 4차산업혁명이 한발 늦게 시작되었지만 정부의 전폭적인 정책지원에 힘 입은 빠른 성장도 기대된다. 4차산업혁명은 메가트렌드로서 단기적 관점에서 접근하기보다는 향후 5~10년동안 성장할 기업을 선별해 투자 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JT저축은행, '최대 연 2.85% 정기예금' 판매

JT저축은행은 멤버십 회원 4만명 돌파 기념 정기예금을 출시하고 가입 조건에 따라 금리는 최저 연 2.6%에서 최고 연 2.85%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의 금리 인상으로 JT저축은행의 대면 정기예금 금리는 0.3%포인트가 높아졌고, 비대면 정기예금 금리는 0.35%포인트가 각각 높아졌다.

이에 따라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는 `일반 정기예금`과 `회전정기예금` 1년 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연 2.6%, 연2.7% 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또한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으로 가입하는 비대면뱅킹과 인터넷뱅킹 가입상품인 `e-정기예금`은 만기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상품을 가입 시 연 2.75%가 적용되며, 24개월 이상 예금을 가입할 경우 연 2.85%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 2016년 출시된 JT저축은행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금리 우대 쿠폰과 창구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금융사기 피해 보상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

■ 한화생명, ‘The아름다운 여성愛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여성의 삶과 건강에 집중한 ‘한화생명 The아름다운 여성愛보험’ 출시했다.이 상품은 기본 성인 질환과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주계약에서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다발경화증, 중증루프스신염, 중증재생불량성빈혈, 특정류마티스관절염 진단 시 각각 보험금을 지급한다. 유방암에 대한 보장도 확대했다. 유방암치료특약을 가입하면 유방암 진단자금 및 유방재건 수술자금을 보장한다.

여성들의 만성질환인 오십견 및 하지정맥류에도 특화됐다. 오십견하지정맥류보장특약에 가입하면 해당 질환에 대해 수술 시 회당 50만원, 입원 시 일당 2만원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살아 있으면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50%를 돌려준다.

태아 분만 전에 태반이 먼저 떨어지는 ‘태반조기박리’, 분만중 양수가 모체혈중으로 들어가는 ‘양수색전증’, 임신과 합병된 고혈압성 질환인 ‘임신중독증’ 등의 진단비를 보장한다.임신이나 출산으로 인한 수술과 입원자금, 유산으로 인한 수술자금, 모성사망 사인 질병에 의한 사망보험금도 포함됐다.

가입연령은 만 15~60세다. 40세 여성기준 주계약(순수보장형, 20년납, 80세 만기) 및 유방암치료특약, 오십견하지정맥류보장특약 각각 1000만원 가입 시 월보험료는 1만529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