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한화자산운용,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펀드` 출시

한화자산운용은 22일 한국·중국·일본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는 아시아지역의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펀드다.

운용 초기에는 한국, 중국, 일본 3개 국가 중심으로 투자한다. 중국과 일본은 펀드가 직접 투자하고 한국은 기존에 운용중인 `한화코리아레전드4차산업혁명펀드`를 약 20% 가량 담아 운용한다.

이외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 주요 신흥국의 기업들도 지속 모니터링 해 투자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의 펀드 운용노하우가 집약된 펀드이다. 총괄운용을 맡고 있는 양우석 매니저는 10년 이상의 중국과 아시아 관련 리서치 및 운용경험을 가진 아시아지역 전문가다. 외에도 중국 담당에는 `한화중국본토펀드`를 운용중인 중국인 매니저가 협업하고 있다.

 

NH농협은행,‘NH 지식산업센터 중도금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제조업 및 IT, 지식기반산업 등 4차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는 'NH 지식산업센터 중도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대출은 NH농협은행과 대출관련 협약을 체결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계약고객(법인 및 단체, 개인사업자 포함) 중 분양금액의 10% 이상을 납부한 경우 신청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지식산업센터·물류창고·업무시설의 경우 분양금액의 최대 50%, 기숙사·집합상가·근린생활시설은 최대 40%까지 지원하고,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다.

 

국민은행, 기업자금관리 `Star CMS` 플랫폼 선봬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인 `Star CM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Star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만 가입돼 있으면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기능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했다.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UI·UX구성으로 기업자금관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가 더욱 빨라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 이를 위해 한번의 가입으로 핵심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