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한화생명 ‘The아름다운 여성愛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21일 여성의 삶과 건강에 집중한 ‘한화생명 The아름다운 여성愛보험’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본 성인 질환과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주계약에서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다발경화증, 중증루프스신염, 중증재생불량성빈혈, 특정류마티스관절염 진단 시 각각 보험금을 지급한다.

유방암에 대한 보장도 확대했다. 유방암치료특약을 가입하면 유방암 진단자금 및 유방재건 수술자금을 보장한다.

여성들의 만성질환인 오십견 및 하지정맥류에도 특화됐다. 오십견하지정맥류보장특약에 가입하면 해당 질환에 대해 수술 시 회당 50만원, 입원 시 일당 2만원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살아 있으면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50%를 돌려준다.

임신한 여성이라면 사망, 진단, 수술, 입원자금까지 보장되는 모성보장특약도 가입할 수 있다.

태아 분만 전에 태반이 먼저 떨어지는 ‘태반조기박리’, 분만중 양수가 모체혈중으로 들어가는 ‘양수색전증’, 임신과 합병된 고혈압성 질환인 ‘임신중독증’ 등의 진단비를 보장한다.

임신이나 출산으로 인한 수술과 입원자금, 유산으로 인한 수술자금, 모성사망 사인 질병에 의한 사망보험금도 포함됐다.

가입연령은 만 15~60세다. 40세 여성기준 주계약(순수보장형, 20년납, 80세 만기) 및 유방암치료특약, 오십견하지정맥류보장특약 각각 1000만원 가입 시 월보험료는 1만5290원이다.

 

■  KB국민카드, 월 5만점 적립‘올포인트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포인트 1% 적립 등 간단하고 직관적인 혜택으로 구성된 텔레마케팅(TM) 채널 ‘KB국민 올포인트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모집인 채널 특화 ‘KB국민 올쇼핑 카드’에 이어 선보인 가입 채널별 특화 상품 ‘에이(A)’ 시리즈 중 하나로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한 텔레마케팅 전용 상품이다.이 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월 최대 5만점까지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리워드 추가 적립 서비스’를 통해 전월 이용실적이 80만원 이상이면 매월 포인트 7000점도 추가 적립된다.이 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이다.

 

■  미래에셋대우, 최대 연 3% 'CMA 통장'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페이에서 미래에셋대우 CMA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대우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해 12월 말까지 선착순 15만명에게 최대 연 3%(세전) 우대금리를 300만원 한도로 제공한다.네이버페이에서 개설한 미래에셋대우 CMA 계좌를 간편결제계좌로 등록해 놓으면 우대금리 혜택은 물론 쇼핑까지 가능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CMA 계좌는 특히 은행보통예금처럼 수시입출금이 가능해 단기자금 재테크용으로도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