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신규 SS급 돌격형 영웅 디오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19일 KOG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SS등급 돌격형 영웅 ‘디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온건파 마족인 ‘버닝케니언 가문’의 수장인 디오는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을 구사하는 돌격형 영웅이다. 특히, 폭발력을 자랑하는 ‘은러쉬’, 적들이 받는 마법 피해를 증가시키는 ‘데빌포스’, 적들을 기절시킬 수 있는 ‘이노센트 피어’ 등 막강한 기술로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길드보스’를 업데이트하고 이용자들에게 참여 보상과 처치 보상을 제공한다. 총 12단계로 구성되는 길드보스 콘텐츠는 1주일에 5번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이용자들에게 골드와 영웅 육성 재료를 지급한다. 또한, 길드보스 미션을 최종 완료할 경우 길드원 모두에게 ‘SS등급 영웅 전용 장비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각 SS 등급 영웅 고유로 장착할 수 있는 ‘SS등급 영웅 전용 장비’도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전용 장비는 길드보스 처치 보상 재료로 제작할 수 있으며 물리 공격력, 생명력,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등의 능력치를 가진다. SS등급 영웅 전용 장비는 강화를 시도할 때 누적되는 경험치 달성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SS 등급 영웅 ‘디오 특별 소환’을 통해 SS 급 획득 시 디오를 100% 받을 수 있다. 또, 미션 달성 이벤트로 미션을 하나라도 수행할 경우 ‘프리미엄 영웅 소환 티켓’, ‘다이아 상자’, ‘마법부여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미션 수행 시 ‘화려한 사이니 선택권’, ‘에르나시스 파편’, ‘모험가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등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