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TN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성폭력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첫 재판을 앞두고 긴장감이 조성되고 있다.

안희정 성스캔들은 정무비서였던 김지은 씨의 미투 폭로로 시작, 세간의 충격을 주면서 그 결과에 여론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민감한 사건인 만큼 여러 차례 재판부의 변경 끝, 형사합의11부로 재판부가 변경됐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안 전 지사 사건의 첫 공판준비기일을 15일 오후 진행한다.

법원은 이 사건이 향후 미투 운동과 관련된 유사 사건의 선례가 될 수 있다는 점 등을 두루 고려해 합의부가 맡는 게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안희정 전 지사는 지난해 7월 29일부터 올해 2월 25일까지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 씨를 상대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 강제추행 5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 4월 11일 불구속 기소됐다.

김지은 씨는 JTBC ‘뉴스룸’에 출연, “8개월 동안 안 지사에게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 "안 지사가 너를 가져서 미안하다. 너에게 상처 줘서 미안하다. 내가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부끄러운 짓을 했다면서 성폭행을 사과했다"고 폭로했다.

손석희 앵커가 “지금 이 시간 이후로 법정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걱정이 돼서 물어보는데, 확실한 증거가 있냐”고 물었다. 김씨는 “모든 기억을 다 하고 있다. 내 자체가 증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