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부산은행,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출시

BNK부산은행은 14일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스마트폰에서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대출 필요서류가 자동으로 수집되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한도와 금리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대상자는 1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로 공인중개사를 통해 공동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5% 이상을 지급한 개인고객이다.

대출심사 기간을 최소화해 대출 신청 후 10일 만에 대출금 지급이 가능하며 부산시 협약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제도인 머물자리론도 썸뱅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금융권 최저 금리 수준인 최저 연 2.74%이며, 부산시에서 추천한 청년 및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저 연 0.99%까지 지원된다.전세자금대출 상품 금리는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4% 인하하여 최저 연 2.84%에 지원 가능하다.

또한 전세금대출 상품 금리에서 최대 0.20% 추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특별펀드도 운용한다.전세자금대출 특별펀드는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 및 현재 입주중인 신규아파트에 대한 전세자금대출 수요고객을 타깃으로 한 펀드이다.

 

 롯데카드, SKT 통신요금 할인되는 ‘텔로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SK텔레콤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텔로 SKT’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텔로 SKT카드는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고 지난달 이용금액이 30·70·120만원 이상일 경우 각각 1만6000원·2만1000원·2만6000원이 할인된다. 카드 최초 발급 후 2개월 까지는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이어도 통신요금 1만6000원을 할인해준다.또한 이 카드로 SKT 매장에서 휴대폰 단말기 등 제품을 할부 구매 시 할부수수료율이 24개월은 5.5%, 36개월은 6.9%다.롯데카드 텔로 SKT카드는 롯데카드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 발급전용 고객센터 등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현대해상, ‘온라인 풍수해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14일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한 ‘온라인 풍수해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풍수해보험은 국민들이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민영보험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온라인 풍수해보험은 단독주택이나 공동주택의 지진·태풍·호우·대설 등으로 인한 피해를 실손비례보상해 주는 상품이다. 특약 가입 시 자기부담금 없이 가입금액의 100%를 보상 받을 수 있다.정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52.5% 이상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지역이나 주택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