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V조선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70년대 은막을 주름잡았던 글래머여배우 김교순이 정신질환에 시달려 기행을 일삼는 충격적인 근황이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종합편성채널 TV조선 ‘구조신호 시그널’(이하 ‘시그널’)에서는 김교순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 방송에서 지적했듯 김교순은 조현병 등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시급한 치료가 요구되는 질병임에도 그의 괴상한 화장법, 산더미처럼 쌓아둔 집안쓰레기, 망상 고백 등 충격적인 장면을 집중적으로 노출돼 경악케 했다.

70년대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세련된 외모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최고의 인기를 누린 김교순. 그는 재일교포와 결혼 후 일본에 거주하며 남편과 자녀를 돌봐오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져 90년대 초반 다시 국내로 복귀. 한동안 활동 하다 어느 날 갑자기 모습을 감췄다.

그러다 어느날부터 뜻밖의 모습으로 변해버린 김교순. 제작진과 동행해 김교순을 만난 정신과 전문의는 “조현병으로 생각이 된다. 정신과적 개입을 해서 환청이나 망상이 줄어들 수 있게 약물치료가 급선무”라며 “이런 치료들을 빨리 개입해야 할 거 같다”고 진단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제작진은 이런 조언을 받아 김교순에 조현병 치료를 권유했지만 김교순은 이를 거부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그의 사생활과 기이한 행동을 고스란히 전해 시청자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방송직후 시청자들은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안타깝다는 반응과 더불어 환자나 마찬가지인 김교순의 사생활을 너무 노출한 거 아니냐는 지적까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