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핵심입지인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송도 내 지하철역 수송객수 1위인 테크노파크 역세권 상권으로 유동인구 확보가 수월하며, 대형 쇼핑몰인 트리플 스트리트를 비롯해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송도점, 오네스타몰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소비력이 왕성한 직장인 배후수요도 갖췄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바이오 산업단지가 가깝고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다수의 기업체들이 인접해 있다.

게다가 대학생 및 교직원 수요도 풍부하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IGC)도 도보권에 있으며, 개교를 앞둔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계획),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계획),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계획)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향후 이들 대학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까지도 예상된다.

이처럼 역세권 입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 최고 7.26대 1의 경쟁률로 청약마감에 성공하면서 분양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규모는 지상 1~2층, 2개 동 총 161호실로 구성되며, 컨셉 및 업종별 선택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매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가시성이 뛰어난 4면 대로변 배치로 배후수요 유입이 용이하며 1, 2층 전면 개방형 설계와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으로 송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대형쇼핑몰, 대학생 및 교직원, 산업단지 종사자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해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가 예상돼 상업시설의 조기완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