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송영중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상임부회장이 직무정지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총은 12일 입장자료를 통해 “경총의 명예와 신뢰를 떨어뜨리는 송영중 상임 부회장의 태도를 묵과할 수 없다”면서 송 회장의 거취에 대해서도 조만간 결정을 내리겠다고 설명했다.

경총은 “경총의 모든 업무는 정관에서 명확히 규정한 바와 같이 회장이 경총 업무를 지휘, 관할하고 상임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는 것인데, 이러한 사실이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고 부회장이 많은 권한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도돼 오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송 부회장에 대한 유감의 뜻도 나타냈다. 경총은 “송 상임부회장의 소신과 철학이라면서 경총의 방침에 역행하는 주장을 하지만, 이는 잘못된 일이며 부회장으로서 도를 넘는 발언과 행동이 있었는데 이 또한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송 부회장의 거취에 대해 경총은 “직무정지 상태에 있는 송 상임부회장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 회장단과 회의를 개최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총이 이처럼 송 상임부회장에 대해 유감을 표시한 이유는 송 부회장의 최근 행보 때문이다. 송 부회장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조정 논의 과정에서 사용자측 경총의 입장보다는 노동계쪽 입장을 더 대변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송 부회장이 지난주 사무국과의 갈등설로 일주일간 재택 근무를 하는 등 경총 내부 혼란이 수면위로 떠올랐다.

키워드

#경총 #송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