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NH농협은행,삼성액티브자산운용, KB국민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DB손해보험, '착하고간편한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표준형 대비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착하고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착하고간편한건강보험은 무해지 환급형 제도 도입으로 동일한 보장을 기존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제공한다.20·25·30년 보험료 납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험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가입 가능하다.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고객유형을 표준고객과 비흡연고객, 유병력자·고연령고객으로 구분하고 각 유형별 고객들이 본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해지환급금 지급 여부와 납입면제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비흡연체 플랜은 1년 이내 비흡연 시 고지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질병사망과 암사망, 질병80%이상후유장해, 뇌졸중진단비, 뇌출혈진단비,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가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지급사유의 납입면제제도도 대폭 강화됐다. 암과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또는 상해80%이상후유장해와 질병80% 이상후유장해 발생 등 5가지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해 중대 질병에 걸린 경우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 농협은행, ‘NH-METRO 무계좌 해외송금’ 출시

NH농협은행은 필리핀 송금 시 계좌번호가 없어도 수취인 이름과 송금 개인식별번호(PIN)만으로 필리핀 ‘메트로뱅크(METRO BANK)’ 960여 지점과 7000여 제휴가맹점에서 송금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NH-METRO 무계좌 해외송금’을 출시했다.

‘NH-METRO 무계좌 해외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과 ‘올원뱅크’앱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필리핀의 수취인은 신분증과 송금PIN번호를 제시해 필리핀 전역에 위치한 8000여 METRO BANK 전 지점 및 제휴가맹점(메트로뱅크와 송금대금지급업무 협약을 맺고 있는 송금취급기관)에서 별도의 추가 수수료 없이 송금금액 전액을 수령할 수 있다.

건별 및 일별 송금한도는 영업점 7000달러(미화 환산 기준), 올원뱅크앱 3000달러로, 미달러화(USD) 또는 필리핀 페소화(PHP)로 송금할 수 있으며 필리핀 페소화로 바로 송금 시 고객은 이중 환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올원뱅크앱으로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송금수수료가 면제돼 고객은 더욱 저렴하게 연중무휴 24시간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 삼성액티브자산, ‘삼성 통일코리아 펀드’ 출시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남북한 양국 간 경제협력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삼성 통일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

삼성 통일코리아 펀드는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조성됨에 따라 남북 경제협력으로 주목할 만한 업종과 종목을 선별하여 대형주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중소형주와 이익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장주에도 균형있게 비중을 뒀다.

먼저 저평가 받고 있는 한국 증시의 잠재 성장 가능성에 투자한다. 저평가된 우리나라 대표 대형주를 선별해 투자하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남북 경제 협력을 통해 긴장 완화 분위기가 지속되면 장기간 이어져 온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탈피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또 직접적인 남북 경제 협력 수혜 업종과 종목에 투자한다.

경제 협력은 과거 독일과 베트남 통일 과정을 참고해 초기/중기/후기로 나누고 각 단계별 수혜 업종을 분석한다.초기엔 정부 주도 토목·설비와 기초 생필품 및 음식료, 중기에는 인프라 구축에 따른 자원과 에너지, 무역, 통신, 의류 관련 업종을 편입한다.

후기에는 관광과 소비재, 교육 관련 종목 등 경협의 단계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했다. 펀드는 한반도 통일에 이르는 긴 호흡을 가지고 진행되는 상황 변화에 맞춰 업종과 종목을 리밸런싱해 나갈 예정이다.

■ KB국민카드, 렌탈 요금 할인되는 ‘웅진렌탈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월 최대 1만7천원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웅진그룹의 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이 할인되는 'KB국민 웅진렌탈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웅진렌탈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2천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천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가 2건 이상인 경우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연회비는 1만5천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 △발급상담 전용 고객센터(1899-0077)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웅진그룹'의 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편리하게 자동 납부하고 할인 혜택도 받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다양한 제휴처와의 협력을 통해 카드 자동 납부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