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신세계는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선순환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8일 오후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혁신성장을 위한 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사를 김동연 경제부총리에게 전했다. 

이를 이루기 위해 신세계는 향후의 투자 계획을 자세하게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향후 3년간 연평균 3조원을 투자해 매년 1만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고, 동반 상생 채용박람회로 파트너들사와 함께 고용을 창출해나갈 예정이다. 이 투자 규모는 신세계가 과거 5년 동안 평균 2조6000억원을 투자한 것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신세계는 이마트의 전통시장 상생 점포인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확대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한다. 중소 협력사(납품업체)에 대한 자금지원도 확대한다. 동반성장펀드로 향후 5년간 200억원(기존 5년간 110억원)과 저리/무이자 대출로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중소․벤처․청년창업 기업 등의 유명상품 발굴해 신세계의 유통 채널을 활용한 중소기업 해외 수출 판로개척도 지원한다. 

정 부회장은 “중소기업 그리고 수많은 대기업 협력업체들은 대기업과 함께 같이 성장해야 할 경제 주체들”이라면서 “비단 신세계의 협력업체들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 주체들이 상생할 수 있는 기업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