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1인 가구 등 소규모 세대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오피스텔 등 소형주거상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파트보다 규제나 가격 부담이 덜한 오피스텔이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국내 가구와 주택시장 트렌드의 변화로 오피스텔이 때 아닌 호황을 누리는 가운데 동서건설㈜이 공급하는 '김포 풍무 웰라움 퍼펙트 시티'의 견본주택이  이날 오전 오픈하자마자 수요자들이 몰렸다.

모델하우스는 오픈 첫날인데도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단지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견본주택이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킨 것은 역대 최강의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오피스텔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우선, 단지는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구역 최고 중심지로 평가되는 곳에 들어서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21~45㎡ 소형평형으로만 공급된다. 또 지하 5층~지상 14층, 총 567실로 지역 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32㎡는 아파트 못지않은 구성으로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게다가 지역 내 '최초'로 단지 내 대형 CGV 영화관 입점까지 확정됐다. 김포에 없는 대형 CGV 영화관 입점으로 많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몰려 투자가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통호재 역시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전체 공정률 약 94%) 풍무역(가칭)이 개통되면 이를 통해 공항철도는 물론, 지하철 5·9호선로 환승이 용이해 서울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올림픽대로를 등을 이용하면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20분 대)와 강남(40분 대)의 이동도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보유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청, 풍무파출소, 종합운동장, 풍무중앙공원, 김포근린공원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모델하우스에서는 풍부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0일에는 모델하우스 방문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10일 이후에도 24일, 7월 8일 등  총 3회에 거쳐 방문고객 경품이벤트가 열리는 만큼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사우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