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오산시 세교1택지개발지구(이하 세교1지구)에서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경기도 오산시 세교1지구 B-8블록에 들어서며, 아파트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동, 총 596세대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67㎡ 94세대, 77㎡ 181세대, 84㎡ 321세대로 전 세대 중소형으로 공급한다.

세교1지구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희소성에 뛰어난 주거환경까지 갖춰

세교1지구는 지난 2004년부터 조성이 시작돼 이미 18개 단지, 1만 5천여 세대가 입주를 완료한 완성형 택지다.

또 교통, 교육, 편의시설, 공원 등을 모두 갖추고 있어 오산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이러한 세교1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다.

세교1지구에서도 오산의 '강남'으로 불리는 '세교 센트럴타운'은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 인근으로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해 들어서 있는 곳인데,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이러한 '세교 센트럴타운'에서도 중심지인 B-8블록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해 서울, 수원, 평택 접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사당역까지 운행되는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북오산IC, 경기대로 등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세미초, 매홀중, 매홀고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홈플러스와 같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특히 인근에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을 비롯해 필봉산, 아래뜰공원이 위치해 녹지도 풍부하다.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세교1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오산세교 지방도 317호선 연결도로(1.35km)가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며, 이 도로가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가 한층 가까워질 전망이다.

전 세대 4Bay(베이), AI(인공지능) 음성인식과 스마트홈 기술 적용돼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 및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한 단지 내·외부에 녹지공간이 많아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여기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존과 도서관, 독서실 등 에듀존이 제공되며 관리실, 경로당, 보육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 4Bay(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특히 84A타입은 판상형 3면 개방 구조에 2개의 알파룸을 배치시켰다. 3면 개방 구조는 채광과 통풍, 환기 등을 극대화시키는 것은 물론 넓은 개방감을 연출해 면적대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84B타입은 맞 통풍이 가능하며 알파룸과 펜트리는 물론 넓은 드레스룸을 제공했다. 77타입의 경우는 다이닝 라이브러리(식사 및 독서, 학습공간), 팬트리(수납창고),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는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이 카카오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지원 시스템이 단지에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음성을 통해 제어할 수 있고 음악재생, 대중교통, 날씨, 일정관리 등의 생활편의 서비스도 연동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은 물론 환기시스템, 주차유도·위치 확인, 세대 내 승강기 호출기능, 무인택배 등이 적용되며, 특히 세대 에너지 사용 알림 및 가이드를 제공해 입주민이 에너지 절감을 도와주는 'HEMS(Home Energy Management System)'가 적용돼 세대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12일(화) 특별공급 시작으로 14일(목) 1순위 청약

청약일정은 1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목) 1순위, 15일(금)에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목)에 예정되어 있으며, 7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4일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규칙으로 특별공급도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편, '더샵' 브랜드는 한국 품질만족지수 아파트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소비자포럼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아파트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를 했다.

'더샵'은 동탄신도시에서도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이번에 분양하는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동탄 더샵 주거벨트를 잇는 단지로 주목된다.

견본주택은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 현장에 인접하게(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동) 위치했으며, 오픈 3일간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300명 선착순 이벤트와 오후 2시, 4시 열리는 퀴즈타임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