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정부의 강화된 부동산 정책규제로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높아지자 대은으로 떠오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자 이와 같은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 대비 가성비가 높으며, 상대적으로 다양한 분양혜택이 제공된다. 이 중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돼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기 때문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각종 비용 절감을 통해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경우가 많아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불리고 있다.

그러나 일부 아파트의 경우 토지매입이 원활하지 않는 등 사업 장기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이유는 금융 비용이나 리스크 등을 조합원이 떠 않게 될 수 있기 때문인데, 이 때문에 선택 전에 반드시 토지매입과 사업추진 현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경쟁력과 안정성을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2017년 6.3부동산 대책 이후 모집공고(2018년 4월 12일)가 난 수도권 1호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지난 2월 모집승인을 받아 100% 토지 매입을 완료하고, 원활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위험부담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도시형 친환경단지로 다양한 프리미엄까지 확보해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단지는 정원처럼 거닐 수 있는 두물머리, 세미원, 생태환경공원 등 대한민국 대표 힐링 관광 자연생태에 둘러싸여 있는 자연 친화적인 모습으로 쾌적한 환경을 품고 있는 만큼 전세대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는 내부에도 친환경이 적극 반영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동간 거리를 21.8㎡로 넓게 광폭 배치, 세대 사이 측벽 설치 등의 적용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세심한 배려를 했다.

뿐만 아니라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었으며,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8층, 8개동, 총 218세대로 건립 예정이다. 또 2020년 상반기 입주 예정으로 전 세대에 제공되는 넓은 테라스(일부 제외)와 서비스 면적 제공을 통해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차별화된 중소형 단지로 전 세대의 전용면적은 78~84㎡이며 복층형인 1~2층은 독립된 넓은 정원이 제공되는 고급 단독주택형, 최상층은 옥탑이 제공되는 고급 펜트하우스 복층형으로 선보인다.

단지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일원에 들어서며 단지 내에는 고급형 대단지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게스트룸, 키즈팍, 키즈놀이카페, 키즈북카페, 피트니스, G/X, 사우나시설, 스크린골프, 게이트볼, 시니어센터, 비즈니스 룸, 입주자카페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더불어 지하 주차장에는 세대별 전용창고가 제공돼 하이클래스 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경의중앙선 양수역이 1km대에 위치하고, 서울 특급 생활권으로 불릴 만큼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형성돼 있으며 주요도로는 6번국도, 45번국도 춘천고속도로 등이 있어 잠실, 강남으로 30분대, 하남 10분대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와 함께 2020년 개통 예정인 양평-송파 간 고속도로로 인해 양평에서 송파까지 약 2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상위 명문 학군인 양서고를 비롯해 인근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수초, 양수중, 양수유치원 등이 위치하며, 단지 옆으로 건립 중인 에코힐링센터와 양서문화체육공원, 양수리전통시장, 10분거리에 스타필드 하남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15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위치한다.

현장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며 발코니 확장비 무료 제공,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