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포스코건설이 공급하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우수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대형건설사의 오피스텔이 인기있는 이유는 다년간의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 설계 등이 우수하고 관리도 체계적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준공 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입주자 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도 한몫 한다. 오피스텔의 특성상 입주 후 관리 여부도 중요하기에 임차인들 사이에서 대형건설사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분양 시장에서도 그 인기가 이어진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31일 "특화 평면, 조경시설 등이 우수한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은 입주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면서 "또한 대형건설사는 자금력도 탄탄하기 때문에 사업진행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도 적어 안정성이 크다"고 평했다.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짓는 '더샵' 브랜드 오피스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가 분양 중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 SM1블록과 SM3블록에 공급되며 도보 약 5분 안에 교통,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 전반적인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먼저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인천 주요 지역과 서울 도심 접근성이 좋으며, SM1블록과 SM3블록 사이에는 대형 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송도점 등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주변에 해돋이공원과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성도 우수하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강점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한국단지공업P&D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의 다양한 기업이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인천광역시와 연세대학교 간의 국제캠퍼스 2단계 사업 계획이 합의됨에 따라 단지 인근의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5000명의 추가 학생 유치와 500병상 이상 규모의 세브란스병원 건립이 추진된다.

또 11공구에는 세계적 수준의 첨단 산학연 클러스터(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될 계획이다.

대학가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갖췄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대학 캠퍼스, 인천카톨릭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계획)가 도보권에 있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5665㎡ 규모,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으로 지상1층과 2층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서며, 3층부터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59㎡ 710실로 실거주는 물론 임대하기 좋은 원룸과 투룸으로만 설계될 계획이다.

이달 오픈을 앞둔 단지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