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EB하나은행, 모바일전용 ‘KEB하나 편한 대출’ 출시

KEB하나은행은 30일 ‘KEB하나 편한 대출’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사회초년생, 프리랜서 또는 주부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금융접근성을 확대해 상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KEB하나 편한 대출은 모바일전용 중금리 신용대출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비로그인 방식을 통해 KEB하나은행에 거래가 전혀 없었던 손님도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고, 당타행 신용대출 한도를 차감하지 않아 대출한도가 부족했던 손님들에게 추가대출도 가능한 특색 있는 상품이다.

또한 빅데이터(비금융정보)와 신기술 신용평가방법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중금리대출 전용 신용평가모델을 활용해 기존 신용평가방식으로는 찾아내지 못했던 잠재 손님을 발굴할 수 있게 됐다.

대출한도는 5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은 1년, 분할상환은 3년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4.603%로 KEB하나은행 1Q bank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KB증권, 'ELS 및 DLS' 총 6종 공모

KB증권은 기초자산(KOSPI200, HSCEI, Eurostoxx50)으로 최고 연 8.0%(세전)의 수익을 제공하는 달러투자상품 KB able ELS 541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4종,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DLS) 2종 등 총 6종의 상품을 공모한다.KB able ELS 540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Nikkei225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노 낙인(No Knock-In Barrier) 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1%(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대출 연계 '플랫폼 서비스' 오픈

IBK기업은행은 부동산 종합서비스 그룹 리얼티뱅크의 대출 플랫폼 서비스 ‘로니(Loany)’와 제휴를 맺고 부동산 종합포털 ‘부동산114’에서 대출 연계 플랫폼 서비스를 3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니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직접 소득, 직장, 기존 대출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대출상품 추천과 함께 예상 대출한도, 금리 등을 사전에 조회할 수 있다. 부동산114에서 부동산 매물 검색부터 예상 대출한도와 금리 조회, 대출상품 추천, 대출상담 신청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이 서비스를 통해 대출을 받는 고객에게 0.1%포인트(p)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