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은 신부를 위한 날이라는 말이 있듯이 예비 신부들은 많은 사람들 속에서 누구보다 아름다워 보이고 싶어 한다. 이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외모를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피부과를 찾으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예비 신부들이 웨딩 촬영이나 결혼식을 앞두고 얼굴 부위만 관리하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바디보톡스 시술, 몸 여드름 치료 등 전체적인 관리를 받는다. 특히 승모근과 종아리의 근육, 가슴이나 등에 난 몸 여드름은 드레스 사이로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있는 부위면 어디든지 생기 때문에 전신에 나타날 수 있다. 그중 등과 가슴에 나는 몸 여드름은 피지가 모공에 막히면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이다. 몸 여드름은 몸의 온도가 올라가면 체내 열감이 커지고, 이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생기며 스트레스, 과로, 잘못된 바디제품 사용 등으로 더욱 퍼지게 된다. 가슴과 등은 얼굴보다 피부가 두꺼워 여드름이 생길 경우 다른 부위보다 크기가 크고 염증도 깊다. 눈에 잘 보이지 않아 방치가 쉽고 무심결에 손으로 긁다가 여드름을 뜯어 흉터가 생기기도 쉽다.

몸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선 몸을 깨끗이 씻고,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달라붙는 옷을 피해야 한다. 또한 침구류를 세척하고 비타민A-C,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 녹황색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치료는 공기압과 빛 에너지를 결합한 ‘공기압 광선치료’가 이용된다. 공기압을 이용해 피부를 빨아들여 피지샘을 열고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한 후 광선을 조사해 여드름의 주 원인균인 ‘프로피오니 박테리움’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공기압을 이용해 피부를 당긴 뒤 광선을 조사하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좋고 최소한의 빛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다. 여드름 흉터도 남기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인 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

예비 신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바디보톡스 시술 부위는 승모근과 종아리다. 승모근은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가장 잘 드러나는 곳이어서 신부들의 여성스러움을 해칠 수 있고 걷는 습관, 운동, 잘못된 자세 등 생활습관으로 발달된 종아리는 단기간에 관리하기 어려워 많은 예비 신부들이 선호한다.

바디보톡스는 승모근과 종아리 등 근육의 크기가 비대해 고민이 되는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을 주사해서 보다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몸매로 만들어준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30분 내외의 간단한 시술이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근육의 크기와 위치가 상이하기 때문에 시술 전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근육의 크기가 클수록 고용량의 보툴리눔 톡신을 주사하기 때문에 시술 주기와 용량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