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삼도주택㈜은 6월 대구 수성구 파동 일원에 대단지 타운하우스인 '더펜트하우스 수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의 세대는 단독형 내부설계 3층 구조이며 17개동, 전용면적 140㎡ 84가구, 150㎡ 59가구 등 총 14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서 들어서는데다 도심 속 인프라와 자연의 쾌적함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대구 수성구 도심과 자연의 쾌적함 동시에 누리는 '도심형 타운하우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수성구는 도시의 중추기능이 밀집된 행정, 교육, 의료, 금융의 중심지다. 또, 유수의 명문학교가 많아 대한민국 교육문화의 대표 도시로도 손꼽히며, 수성구 전체 면적의 약 74%가 녹지지역에 해당해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특히, 수성구의 우수한 인프라와 자연의 쾌적함을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단지는 신천대로, 신천동로, 지산~대곡간 4차 순환도로, 파동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시내와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수성아트피아, 수성랜드, 대자연시장 등 문화,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파동초, 수성중∙고, 지산초∙중 등 수성구 명문학군과 학원시설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신천이 흐르고 뒤로는 법니산이 위치해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을 갖추고 있으며, 수성못과 법니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어 건강하고 쾌적한 전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전 가구에서 앞산 조망이 가능해 사계절의 변화를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넓은 테라스 제공, 단독형 설계로 차별화

단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놀이, 정원, 캠핑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넓은 테라스가 전 가구에 적용됐다는 점이다.

모든 가구에 알파룸과 다용도실이 제공되며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아울러 단독형 내부설계 등 프리미엄 설계로 층간소음이나 프라이버시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으며, 가구당 주차대수는 2대 이상으로 넓은 주차공간을 자랑, 부대복리시설로는 스크린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파티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 밖에 대구 수성구의 노후 주택 비율이 높아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과 단지 주변으로 강촌2지구, 용두지구 등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계획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우수한 부분도 눈여겨볼 만하다.

삼도주택 분양 관계자는 "더펜트하우스 수성은 수성구의 인프라와 쾌적한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특히 층간소음과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없는 단독형으로 설계됐다는 점과 대구에서 찾아보기 힘든 넓은 면적의 테라스 공간이 주어져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수요자 분들에게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 인근인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