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총상금 5500만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벌인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HTML5 스낵 게임’을 제작하는 부문이다.

각 부문 공모작은 25일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에서 제출할 수 있으며, ‘팬아트’ 부문은 7월3일 까지,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8월7일 까지 응모할 수 있다.

먼저, ‘팬아트’ 부문은 ‘프렌즈사천성’, ‘프렌즈팝콘’, ‘프렌즈마블’ 등 ‘카카오게임’ 속 ‘카카오프렌즈’의 모습이나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된 ‘팬아트’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이용자들이 투표해 최종 선정되며, 대상 수상자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원, 우수상 5인에게 각 10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고, 지원서에 게임 소개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HTML5 스낵 게임’ 부문 대상 수상자 대상 1팀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등 총 3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준다.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카카오톡 게임별’ 내 입점 기회가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첫 공모전인 만큼 많은 참여를 해주길 바라며,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용자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www.kakao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