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와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까지 맞물리면서 부동산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저금리 시대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으로 안정적인 수익형부동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투자금액이 높지 않은 편에 속하는 오피스텔은 1~2가구 급증이라는 시대적 현상으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제 2의 월급이라 불리는 안정된 임대수익이 창출 가능한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오피스텔은 찾는 수요가 많아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투자자들은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 여러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오피스텔 투자 시에는 지리적 입지조건을 비롯해 주변 배후수요 확보와 단지규모, 분양가 등 차별화된 전략이 가능한지도 함께 체크하면 좋다"고 말했다.

최근 입지 및 환경의 조건은 물론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한 입지를 선점한 초역세권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성공적인 투자처로 불릴 만큼 그 가치가 높고 시세가 견고하게 유지됨으로 이에 따른 프리미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지역을 막론하고 큰 인기를 누리는데 월곶역 부성힐은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일원에 들어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도보 3분거리로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설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0층, 9타입 총 221세대, 전 세대 100% 자주식 주차장 시설 및 풀 옵션 빌트인 시스템, 트렌드 한 인테리어와 각종 수납공간이 도입된다. 또 젊은 수요층들이 선호하는 1룸 및 1.5룸, 2.5룸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로 투자가치를 높였고, 오피스텔 주변에는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과 월곶농축산물유통센터, 월곶문화센터 등이 자리해 삶의 만족도도 향상시켰다.

그리고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삶의 편의성을 누릴 뿐만 아니라, 나날이 개선되는 지역 개발도 당 오피스텔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더불어 주변에는 약 7만평 규모로 개발되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되면, 월곶역에서 여의도 및 판교까지 30분 내 이동 가능해지며, 강남, 분당과의 연계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굵직한 개발호재를 통한 교통 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일대에 배곧신도시와 남동, 반월, 시화 국가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돋보이며, 월곶역도시개발사업을 통해 한층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근 타 오피스텔 대비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평가 된다.

특히, 현재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고 있어 임대 수익 외에도 향후 시세차익을 노려볼 만큼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한편,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초역세권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 홍보관은 월곶역 1번출구에서 좌측으로 약 도보 30초 거리의 시흥시 월곶중앙로에 위치한다.

분양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