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우버가 서비스하고 있는 음식배달 서비스 우버이츠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협력한다. 단독 파트너십이며 두 회사의 서비스를 접목해 룸서비스 시범사업이 추진된다. 우버이츠는 일반인이 주문을 받아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다. 다양한 파생 서비스를 출시하며 국내 시장 진출 속도를 끌어올리는 모양새다. 우버이츠는 현재 서울 강남·서초, 이태원, 관악구 및 신촌·홍대·마포·공덕 일대에서 사용 가능하며, 오는 30일 서울숲·뚝섬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건대·세종대 일대를 포함한 광진 성동구 지역으로 확장을 앞두고 있다.

야놀자는 숙박 예약 플랫폼에서 출발해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여가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 우버이츠와 야놀자가 협력한다. 출처=각 사

우버이츠는 25일 야놀자와 협력해 8월12일까지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에이치에비뉴(H Avenue) 이대점, 역삼점 그리고 호텔야자(Hotel YAJA) 서초점 3개 지점에서 룸서비스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텔 투숙 고객은 객실 내 비치된 룸서비스 메뉴판에 있는 음식을 우버이츠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버이츠 신규회원은 앱 다운로드 후 룸서비스 메뉴에 적혀 있는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상욱 우버이츠 한국 총괄은 “우버이츠 앱의 손쉽고 간편한 배달로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한층 특별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우버이츠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최고의 한 끼 식사를 언제 어디서든 만나 볼 수 있도록 배달 지역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우버이츠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형호텔의 F&B 기능을 강화함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형호텔이 휴식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