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TB자산운용, 공모 '코스닥벤처2호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23일 소득 공제와 코스닥 기업공개(IPO) 30% 우선 배정 혜택을 받는 공모펀드 ‘KTB코스닥벤처증권투자신탁2호[주식혼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지난달 출시해 9영업일만에 판매금액 3000억원을 돌파해 소프트 클로징(잠정 판매 중단)한 KTB코스닥벤처1호펀드와 동일한 전략으로 운용한다. 이번 모집도 3000억원 수준에서 소프트 클로징 할 예정이다.

최근 제도 개선으로 대형 코스닥 벤처 공모펀드의 공모주 배정이 유리해진 상황이다. KTB자산운용은 벤처기업 관련 발행시장, 공모주 시장, 코스닥 중소형주 등 코스닥 벤처펀드가 요구하는 분야에서 최고 경쟁력을 보유해 공모펀드 시장을 절반 넘게 점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메자닌펀드를 운용 중이고 KTB네트워크 등 벤처투자 전문 계열사를 둬 운용사대비 발행시장에서도 우위를 보유했다”며 “이미 코스닥 벤처펀드 출시 전부터 약 500억원 규모 9건의 벤처 신주 투자를 확정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운용 중인 코스닥 벤처펀드는 벤처기업 자금 공급을 통한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에 부응하기 위해 운용보수 중 5%를 대학생 벤처 창업자금으로 지원한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펀드는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등 총 7개 은행과 17개 증권사에서 판매한다.

 

SC제일은행, '모바일 OTP' 출시

SC제일은행은 23일 스마트폰 보안인증 서비스인 모바일 OTP(1회용 비밀번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바일 OTP는 스마트폰에서 PIN 입력을 통해 이체 등 은행 거래를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안카드나 토큰형 OTP와 같은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되어 분실이나 도난 염려가 없다. 모바일뱅킹 앱에 장착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의 보호를 받아 정보 유출 염려도 없다.모바일 OTP는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금융거래 플랫폼인 ‘셀프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모바일 OTP를 이용한 최대 이체한도는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이다.

 

한국투자증권, 연5.0%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홍콩H(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ELS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구조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92%(6개월, 12개월), 87%(18개월, 24개월), 82%(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연 5.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5.0%(연 5.0%)의 수익이 지급된다.단 기초자산이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최초기준가의 82%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