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김포시 양곡택지개발지구 양곡면 일원 2개 블록에 조성되는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가 회사보유분 77m²과 84㎡을 선착순 동, 호수 지정 계약한다.

최근 마곡지구 개발 및 주거환경·교통환경 개선사업 등의 이유로 인해 인구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김포시는 도심과 가까이 위치해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해 도심을 대체하는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단지는 생활 인프라와 녹지 환경, 교통여건 등의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고, 역세권과 숲세권 등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사업지 인근으로 조성되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은 내년 개통 예정으로, 구래역 개통 시 김포공항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환승을 통해 여의도, 영등포구청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이동하기 용이해 직장인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포 한강로와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사업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강서권으로는 20분 대, 여의도는 30분 대, 강남은 40분 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돼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 역시 탄탄하게 조성되어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종합유통시설인 이마트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예정) 등의 대형 상업시설과 문화시설, 의료시설 등이 사업지 인근으로 밀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릉지, 수림대, 근린공원 및 대규모 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 환경이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 사업지 인근으로 포진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영위할 수 있으며, 양곡숲유치원과 신양초 병설유치원, 신양초, 신양중 등 풍부한 학군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고, 고등학교 예정부지 및 김포 시립 양곡도서관도 사업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1개동, 1단지 406세대와 2단지 467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 77㎡, 84㎡ 등 최근 수요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와 알파룸 설계를 도입해 실사용면적을 넓혔으며, 일부세대에는 최대 40m²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구조 설정이 가능하다.

현재 모델하우스는 발코니 무상 확장 및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원 정액제 계약 체결 등 다양한 혜택을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으로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