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싱가포르 부동산중개법인인 엑셀 커넥트(XL Connect)는 말레이시아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의 분양설명회를 오는 24일부터 27일, 나흘간 서울 강남구 언로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연다.

이번 분양설명회는 예약자와 상담사 간에 일대일로 상담이 이뤄지는 만큼 사전 예약이 필수다.

▲ 말레이시아 휴양 관광도시 조호바루에 들어선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 전경

엑셀 커넥트는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의 시행사인 퍼시픽 스타와 계약한 공식 에이전트로,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는 지난 3월 이미 완공 됐다.

레지던스 2개동과 호텔 1개동 총 658세대 32층 규모로, 1~3 베드룸 및 펜트하우스로 설계됐으며, 해양 레저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30여개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호텔 운영은 싱가포르 팬 퍼시픽 호텔 그룹에서 맡았다.

레지던스의 면적은 전용 기준으로 63㎡에서 163㎡이며, 국내 아파트 기준으로 본다면 20~50평형대로 보면 된다.

여기에 다양한 옵션들이 제공되는데, 현재 예정돼 있는 옵션은 빌트인 가구와 에어컨, 세탁기 그리고 11가지 스타일의 프리미엄 실내 인테리어이며, 예정하고 있는 분양가는 30평형대가 3억원대부터 시작된다.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가 입지할 곳은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 관광도시 조호바루 이스칸다 푸테리(이하 조호바루)로,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투자청이 공동 개발한 신도시이며, 입지적으로 말레이시아 남단에 위치했고 싱가포르가 바로 지척이다.

조호바루는 휴양 관광도시답게 골프장은 물론 쇼핑, 해양스포츠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레고랜드를 비롯해 헬로키티, 토마스타운과 파인우드스튜디어 등의 테마파크 시설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고속철도 정차역이 생길 예정이며, 고속철도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르에서 조호바루를 거쳐 싱가포르로 가게 된다.

엑셀 커넥트 한국 마케팅 담당자는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어를 공용어로 쓰면서 영어를 제2공용어로 쓰는 국가로써 조호바루 내에는 말보로 칼리지나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 등의 명성 높은 국제학교가 있다"면서 "싱가포르와 가깝다는 입지 특징과 인근으로 국제학교가 위치한 교육여건, 여기에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고급 상품구성까지 갖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한국 내 수요자에게는 최고의 조건이며, 경제특구다 보니 외국인 투자금액 제한이 없는 지역이라 투자처로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부동산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