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종금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메리츠종금,‘글로벌자산배분 EMP랩’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은 16일 해외주식 자문형랩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형랩은 글로벌자산배분,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에서 해외주식운용에 특화된 경쟁력 있는 자문사 두 곳과 협업해 출시했다.

‘메리츠 글로벌자산배분 EMP랩’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EMP(ETF Managed Portfolio) 전용 랩으로 해외 상장 ETF 등을 활용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 등 다양한 자산 및 시장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봇운용사 겸 EMP 전문운용사인 쿼터백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데이터에 의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투자로 시장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따라서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랩서비스다.

‘메리츠 중국 백마주랩’은 중국 기업 중에서 독점적 지배력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중국의 향후 10년을 이끌어갈, 재무구조가 우량한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자문을 맡은 조인에셋투자자문은 국내최초 해외투자전문 자문사로, 중국 시장정보를 실시간 제공받고 정기적인 현지 탐방을 통해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소득구조의 변화를 아이디어로 인당 GDP 8000달러 시대를 맞아 소비주, 바이오헬스케어주, 4차산업혁명주, 수출주도주, 중소형 핵심기술 보유주 등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될 계획이다. 중국 백마주랩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중국의 구조적 성장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극 추천한다.

‘메리츠 해외주식 자문형랩’ 2종은 펀드투자와 달리 고객 계좌별로 운용되어 맞춤서비스의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 매매차익은 양도소득세로 분류과세 적용되어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합산되지 않으며, 매년 250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이 있어 금융소득 종합과세대상자는 물론이고 일반투자자에게도 절세효과가 크다.

최소가입금액은 ‘메리츠 글로벌자산배분 EMP 랩’은 3000만원, ‘메리츠 중국백마주 랩’은 5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시 별도수수료는 없다.

 

롯데카드, 모바일 자동차 금융 ‘다이렉트 오토’ 출시

롯데카드는 16일 모바일로 24시간 365일 자동차 할부금융 한도를 조회하고, 다이렉트로 신청까지 가능한 ‘롯데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차종‧기간‧대출신청금액과 관계없이 고객 이름과 주민번호만 있으면 자동차 할부금융 한도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도 조회 시 롯데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다.한도 조회 이후에도 별도의 금융약정 서류 작성 없이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고, 전담 상담원과의 통화 후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만 준비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연 1.6~3.8%의 이자율로 최대 60개월까지 신차 할부 금융도 가능하다.

 

■ NH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18-8호' 판매

NH농협은행은 최저금리를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8-8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다.두 상품 모두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상승낙아웃형은 최초 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 이상 15%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35%부터 최고 5.10%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 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 1.35%로 확정 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으로 1년 만기 단일 상품이다. 1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