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분양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계약률이 고공행진 중이다. 교통, 교육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한데다 서울과 인접하고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추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주요 부동산 커뮤니티에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더파크 인근을 가본 사람들의 후기 글이 올라오고 있다.

커뮤니티 내 활동 중인 A씨는 "단지의 현장도 볼 겸 은여울공원에 놀러 갔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는 글을 게재했으며, 또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B씨가 "분양가가 다른 주변 단지에 비해서 저렴하다"며 타 단지와의 분양가 비교 글을 올려 많은 댓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분양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현재는 많은 세대가 계약 완료됐으며, 미 계약 세대만을 남겨 놓은 상황"이라며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 김포도시철도 개통에 따른 우수한 미래가치, 착한 분양가가 단지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축구장 18배 크기 은여울공원이 바로 앞에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한 이 단지는 총 1732가구(전용 84㎡)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은여울공원을 사이에 두고 1, 2단지가 위치한다.

은여울공원은 수목원과 조깅트랙이 갖춰진 약 축구장 18배 규모의 대형 공원이며, 경관이 수려한 가현산 등이 단지와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녹지 조망(일부가구 제외)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내에도 대지면적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설계해 자연친화적인 주거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착한 분양가로 주목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다. 3.3㎡당 분양가 900만원대부터인데, 인근의 운양동과 고촌읍의 아파트 3.3㎡당 1000만원대를 넘고 김포에 최근 공급된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의 3.3㎡당 평균분양가는 1200만원대인 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낮은 분양가다.

현재 이 아파트는 잔여세대에 대해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동 호수 지정 계약을 받고 있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