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병무청이 다음달 13일 지방선거 직전에 입영하는 장정들에게 사전투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병무청은 15일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일인 6월 13일 이전에 군에 입영할 병역의무자들에게 사전투표와 관련한 정보를 안내했다고 밝혔다. 안내한 내용은 사전투표와 선거공보 발송신청 방법 등이다. 이번 안내는 병역의무자들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안내문은 우편과 개인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발송됐다.

병무청은 다음달 11일과 12일에 입영해 지방선거일에 본인의 주민등록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없는 입영대상자들에게 사전투표를 이용할 것을 권장했다. 

사전투표는 오는 6월 8일과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읍면동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별도의 신고절차 없이 신분증만 제시하면 할 수 있다. 11일과 12일 입영 대상자는 3200여명이다.

병무청은 이달 28일부터 6월 7일 사이에 입영할 병역의무자에게 지방선거 후보자 정보를 담은 선거공보물 발송신청 방법을 안내했다. 선거공보물 발송 신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우편으로 신청하거나 중앙선관위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이를 신청할 때에는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는 부대 주소지를 기재해야 한다. 본인이 입영할 부대 주소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공보물 발송을 신청한 입영자는 입영부대에서 관련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대상은 1만4000여명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국민이 헌법상 권리인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6.13 지방선거일 전에 입영할 병역의무자에게 사전투표와 선거공보 발송 신청 방법 등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했다”라면서 “안내문을 참고해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모두 행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