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5~9월 연휴 및 여름휴가를 맞아 괌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한편, 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몇 가지 사항을 꼭 체크하길 바란다.

괌은 아름다운 자연 광경을 자랑하며 해변을 따라 절경이 펼쳐져 있다. 특히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카약, 시워커, 스노쿨링 등의 레저스포츠가 발달해 있기 때문에 여벌의 수영복 및 개인 물놀이 용품을 준비하면 보다 쾌적한 수중 활동이 가능하다.

수중에서도 카메라를 사용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방수팩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고자 한다면 유심 및 와이파이를 준비하기를 권한다.

괌은 렌트카를 이용해 여행하는 것이 더욱 편리한데, 괌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괌 렌트카 24시간 공항 인수, 반납 서비스와 호텔가 사무실에서 인수, 반납 서비스 모두를 갖추고 있는 업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공항에서 렌트카를 빌릴 경우 호텔까지 이동할 때 드는 택시비를 절약할 수 있고, 여행 마지막 날에도 렌트카를 이용해 비행기 탑승시간 2시간 전까지 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괌 렌트카 전문 밸류렌트카는 괌 공항에서 24시간 인수, 반납이 가능한 공항 픽업 서비스와 호텔가의 사무실에서 인수, 반납 및 24시간 드롭 오프 서비스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먼저 괌 현지와 한국 사무실에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해 여행시 겪는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해주며, 타 업체보다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기 위한 풀커버리지 보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본보험료(CDW), 운전자 1인 추가, 픽업&드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카시트, 부스터, 유모차, 아이스박스, 지도, 돗자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여기에 옵션과 관련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며, 모든 차량이 출고 3년 미만의 신차로 평소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고장률도 낮다.

밸류렌트카 관계자는 "괌을 여행할 때는 렌트카가 필수적인 선택인데, 다양한 렌트카 업체가 있지만 공항 픽업 서비스의 유무가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고 선택하면서 "자사는 공항 픽업 서비스는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많은 괌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밸류렌트카는 괌, 사이판 여행경비 절감 5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괌은 연속 2일 이상 예약 시 한글지원 내비게이션 또는 무제한 포켓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사이판은 1일 이상만 예약하면 카시트, 부스터 총 2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