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국민은행, '서울시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14일 주거비 부담으로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N포 세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신혼부부 주거비부담을 줄여주는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특별시 이자지원(최고 연1.2%)을 통해 출시일 기준 최저 연 1.56%의 낮은 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금리변동 추이에 따라 6개월 변동금리 또는 2년 고정금리 중 적합한 금리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특별시 이자지원은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연 0.7%~ 연 1.0%로 차등 적용되며, 대출신청시 자녀가 있거나 결혼예정자인 경우 연 0.2%가 추가 지원된다. 이에 따라 고객이 최대한도인 2억원을 대출받는 경우 연간 최대 240만원의 이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로서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전・월세)을 체결하고 서울특별시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은 혼인기간 5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6개월 이내 결혼예정자이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임대차계약 만기일까지 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계약을 연장하는 경우 최장 2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특별시 융자추천 신청은 청년주거포털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이자지원 기간은 최장 6년 이내이다.

 

새마을금고, ‘당뇨보험 2종’ 출시

새마을금고는 당뇨관리에 특화되고 맞춤형 헬스케어서비스를 탑재한 당뇨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G 당뇨에더주는 건강공제`는 건강한 고객이 가입 대상인 표준체 상품이다. 주계약에서 당뇨관련 질환으로 입원 3일 초과 시 1일당 3만원, 당뇨관련 질환으로 안과수술 시 수술 1회당 30만원, 안과 외 수술 시 수술 1회당 3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무배당 MG 건강하자 당뇨공제(유병자/갱신형)`는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당뇨병 진단자를 위한 유병자 상품이다. 주계약에서 사망을 보장하며 만기 생존 시마다 주계약 가입금액의 10%를(최대 300만원) 만기급여금으로 지급한다.

 

■ Sh수협은행, ‘리얼리얼 카드’ 출시

Sh수협은행이 최대 1.2% 현금 캐시백을 제공하는 ‘리얼리얼 카드’ 출시한다고 밝혔다.Sh수협은행은 오는 8월31일까지 신규가입, 최초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매월 고급 스타일러(1명)와 건조기(1명), 다이슨 무선청소기(1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리얼리얼 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를 캐시백 해주며, 수협은행 해우리패키지 통장을 결제 계좌로 연계할 경우 추가 캐시백 0.2%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매분기 카드사용 실적이 500만원을 넘으면 분기당 3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하고 4분기 연속 500만원 이상 실적을 달성하면 추가 캐시백 8만원을 별도로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