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SK매직은 최근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미세플라스틱 감소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페인은 ‘플라스틱의 역습’이라는 주제로 SK매직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에서 진행한다.

▲ SK매직이 미세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펼친다. 출처=SK매직

이번 캠페인은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침묵의 살인자 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과의 전쟁’,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 ‘환경의 날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 등 총 4편의 컨텐츠를 1주일 마다 1개씩 업로드한다.

아울러 유리 반찬통에 음식 보관하기, 카페에서 머그잔과 텀블러 사용하기, 장볼 때 에코백 사용하기, 아이들 장난감은 나무나 천으로 만든 것 선택하기 등 생활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한다.

SK매직은 캠페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음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빨대와 텀블러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인 일체형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업계최초로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을 진행하는 등 미세플라스틱 이슈로 불안해 하는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환경과 자원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 개발은 물론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