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롯데백화점 웨딩박람회에서 열린 웨딩드레스 미니 패션쇼 사진. 출처= 롯데쇼핑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할 만큼 화창한 날씨인 날이 많은 달이다. 그래서 이 시기에 많은 연인들은 결혼으로 백년가약을 맺는다. 그러나 결혼 준비는 만만치 않다. 준비할 것도, 생각할 것도 많다. 이런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호텔과 협업해 오는 13일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을 포함한 ‘웨딩 컨설팅 상품’ 서비스와 ‘웨딩 주얼리 상담’, 웨딩 예식 시연까지 참여할 수 있는 원스톱 웨딩 이벤트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며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분야와 전문 파트너사들이 함께한다.

롯데백화점 ‘드레스 피팅(Dress Fitting) 라운지’에서는 ‘마이도터스&케이트불랑’, ‘이승진웨딩&보다이승진’, ‘최재훈웨딩&엔조최재훈’ 등 파트너사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현장에서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메이크업 라운지’에서는 신부 메이크업 스타일링 시연 행사가 열리며, ‘포토 스탠딩 라운지’에서는 스튜디오, 한복 디스플레이 존 등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웨딩 콘셉트를 공유하기 위한 예식 시연 행사도 열린다. 롯데호텔은 실제 예식을 연출하고 식사, 재즈 공연 등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들 위해 다양한 경품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김대환 문화이벤트팀장은 “다양한 예식 과정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원스톱으로 웨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차별된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통해 예비 웨딩 고객들이 행복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