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홍대 누드크로키 모델 사진 유출 논란 관련, 범인이 검거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홍대 누드크로키 사건의 범인은 함께 있던 동료 여성 모델이라고 10일 밝혔다. 

누리꾼들은 "학교 학생들 욕하신분들 사과부탁드립니다(kaka****)", "학생들이 한일이 아니라니 천만다행인 일이네요. 학생들이 했다고 단정지어 생각했던 저 자신을 반성합니다. 그리고 학생들께도 사과드립니다. 미안해요(andr****)", "남여를 떠나서 같은일 종사자가 이런 수치스럽고 추잡한짓을 하다니 놀랍다(sdgu****)", "신상공개해라(ssy4****)", "이여성은 자기도 모델이라면서 자기알몸찍어서 남들이 조롱하듯 조롱하면 어쩔려구 그럴까 이제 누드모델업계에서는 퇴출인건가? 진짜 생각어 없다(gurb****)" 등 충격을 금치 못했다.

한편 홍대 누드크로키 사건 관련, 한서희의 언급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사람을 크로키로 그린 그림 한 장을 게재하고 “솔직히 좀 부럽다”고 말했다.

이어 “여자는 평상시에도 몰카,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살고 있는데 지금 당장 구글링만 해도 나오는 여자 몰카가 셀 수도 없는데 피해자가 여자일 때는 피해자의 울부짖음을 끝까지 모른 척 하더니 피해자가 남자가 되니까 수사 굉장히 빠르다”며 “참 부럽다. 남자가 눈물이 날 정도로”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