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열풍이 불면서 출퇴근 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는 산업단지, 대기업 인근 이나 역세권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지금 시대는 직주근접이나 역세권에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 단순히 출퇴근 시간의 문제가 아닌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다"며 "출퇴근 시간이 짧아서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에 따르는 피로도도 줄어 들어 그만큼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출퇴근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직주근접이나 역세권 단지의 선호는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투자자 사이에서도 풍부한 임대수요가 확보된 직주근접 단지는 실패 없는 상품 중 하나로 꼽힌다. 여기에 산업단지나 대기업 인근을 중심으로 교통망과 편의시설까지 형성돼 있는 입지는 그야 말로 성공적인 투자입지로 평가 된다.

또한 오래 전부터 역세권은 주거 선택에서 중요한 선택 요소로 같은 지역 내에서도 역과의 거리에 따라 프리미엄이 다르게 형성될 정도다. 

이런 가운데 동탄2기 대표 직주근접 및 역세권 단지인 '동탄역 스타디움 블루'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동탄2기신도시는 삼성전자를 필두로 IT,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경기 남부 비즈니스 핵심도시로도 불린다.  

여기에 광역비즈니 콤플렉스 인근으로 동탄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 등 약 45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 수요가 있다.

더불어 동탄테크노밸리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의 중심에 위치하여 삼성전자, 삼성반도체, 한미약품 신규 지식산업센터 등 약 18만명 규모의 탄탄한 배후 수요를 확보한 것이나 다름없으며, 선호도가 높은 시범단지와도 인접해 이들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SRT, GTX,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동탄역 환승 센터 출입구와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SRT(동탄역)가 개통되면서 강남 및 서울 진출입이 15분대, 부산 2시간대로 빨라졌으며, 2021년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에 닿을 전망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도 2021년 착공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지하화(2020년 완공예정) 공사 완료 시 지상1층이 광장으로 형성되어 동탄역 접근성이 더욱 뛰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올 3월 28일 트램3법(도시철도법, 철도안전법, 도로교통법)중 도로교통법이 최종적으로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트램 신설을 숙원사업으로 지목해온 동탄2기신도시가 크게 주목 받고 있으며 경부고속도로(기흥동탄IC)를 비롯해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도로 등 교통망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봉담, 동탄 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위치해서 서울로 진입이 수월하고, 인근 기흥IC통해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용인, 서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동탄대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 2019년에는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가 개통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호텔, 컨벤션, 랜드마크 타워, 롯데백화점, 멀티플렉스, 대형마트, 수변공원 등 다양한 고품격 생활인프라가 5분거리에 있다. 동탄역 부근 자연하천인 오산천, 경기도 최대규모의 수변공원인 여울공원, 트라이엠파크, 반석산근린공원도 인근에 있어 친환경 여건까지 풍부하게 갖췄다.

세대별 설계도 특화됐다. 전 세대 4.6m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주었으며, 로이 복층유리와 이중창으로 난방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다. 특히 전용 22.85㎡A타입의 경우 양개형 듀얼복층구조로 쓰리룸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한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법정주차대수 이상의 주차장 확보와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갖추어져 있고, 1~3층에 근린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입주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게 된다.

단지는 총 1개동, 지하5층~지상12층 규모로 오피스텔은 4~12층 총 162실로 전용 22.85㎡A 81실, 전용 18.26㎡B 36실, 전용18.71㎡C 45실로 구성되며, 상가는 1~3층에 33실로 이뤄진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택지개발지구 일상에 위치하며,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보원프라자 106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