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스타들의 채식다이어트 식단과 체조요정 손연재 선수의 식단이 공개되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유연성을 필수로 요구하는 리듬체조 선수이기 때문에, 언제나 식단조절을 통하여 체중을 조절한다는 손연재 선수는 아침은 샐러드와 요거트, 과일을 먹고, 점심에는 기름기가 거의 없는 치킨이나 생선, 과일로 식사를 대신한다. 저녁 역시 점심과 비슷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데 혹여 체중이 평소보다 늘어난 듯 하면 먹는 것을 금한다고 한다. 대회 기간 중에는 대부분 과일이나 샐러드로 영양 섭취를 한다고 한다.

물론 손연재 선수가 먹는 이 식단은 체조선수 특성에 맞추어 이루어진 식단이지만 이처럼 굉장히 날씬해 보이는 체조요정도 체중감량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며 채소식단으로 체중감량을 하는 것을 보며 많은 누리꾼들이 선수식단처럼은 아니더라도 적절한 채소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가 되는 것을 꿈꿔보기도 한다.

채소류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지만 무엇보다도 우리 몸을 건강하고 가볍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진다. 꼭 음식으로 해먹지 않아도 간편하게 녹즙을 만들어 마셔도 영양소 섭취에 전혀 문제없다.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채소는 하루에 적정량을 녹즙으로 만들어 섭취하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효과가 원활해진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고 외부의 세균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해독작용에도 탁월하다.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효과가 있으며 신체세포 재생작용을 한다. 그리고 요즘 현대인의 잘 못된 식습관에 의해 산성화된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어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하지만 좋다는 것을 안다 해도 정작 채소섭취의 기회가 마음먹고 먹는 것을 제외한다면 그렇게 많지는 않다. 대부분의 사회인들은 개인업무에 모든 시간을 소요하니 일일이 챙겨먹기란 여간 쉽지가 않다.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웰빙 쇼핑몰 웰베이(www.welbay.co.kr)에서는 매번 장 보기 불편하거나 장 보다가 한가지씩 빠뜨리고 산다거나 저칼로리용 식단 구성을 위한 채소종류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환경 채소 모듬세트를 준비하였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웰베이 채소농장은 국립 농산물 품질 관리원에서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채소들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구매목적에 맞추어 채소로 이루어진 식단을 위한 샐러드용 채소패키지와 건강음료를 위한 녹즙패키지, 유기농 채소들로 이루어진 쌈용?찌개용패키지를 나누어 팔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