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획일화된 도심형 아파트가 아닌 도심형 친환경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친환경 아파트는 자연 친화적인 쾌적함을 누릴 수 있고, 주요 도심지와의 접근성도 우수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주변에는 상과 호수공원 등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자연 그대로를 누리면서 우수한 교통망이 갖춰진 대표적인 입지로는 양평 양수리 일대를 꼽을 수 있는데 양평군 양수리 내에는 양수리환경생태공원과 북한강, 남한강 등이 있어 수려한 산세가 어우러진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강과 녹지공원 조망확보가 편리한 입지적 장점으로 친환경 주택의 가치가 높아지는 요즘,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양평 양수리 일대가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단지와 공원 등이 가까우면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산책 또는 운동을 즐길 수 있어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경의중앙선 양수역과 지역을 잇는 6번국도, 45번국도 춘천고속도로 등의 주요도로가 있으며, 사통팔달 교통망이 갖춰진 입지로 서울은 물론 수도권 일대 접근성이 상당히 뛰어나다.

또 양평~송파 간 고속도로가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고 개통 후에는 양평~송파까지 약 20분 내 도달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제2외곽순환도로가 구간별로 개통예정이라 강남은 물론 수도권 일대로의 이동이 수월해지며, 이에 해당 지역 일대 직장인들의 출퇴근길에 대한 부담도 적극 해소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잇따른 교통호재로 나날이 개선되고 있는 교통망을 통해 도심의 편리함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입지의 양수리 두물머리 내 최초의 고급형 테라스하우스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 분양이 예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단지는 정원처럼 거닐 수 있는 두물머리, 세미원, 생태환경공원 등 대한민국 대표 힐링 관광 자연생태에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로 남한강과 북한강이 어우러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조망권을 확보한 친환경 단지이자 지역 최초 고급형 테라스하우스로 서울 특급 생활권이나 다름 없는 입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잠실, 강남 일대는 30분 대 진 출입 할 수 있고 하남은 10분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경의중앙선 양수역도 1km 거리라 이용의 편리함이 돋보인다.  

단지 주변에는 상위 명문학군인 양서고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수초, 양수중, 양수유치원 등이 있으며, 에코힐링센터의 건립도 진행되고 있다.

또 양서문화체육공원과 양수리전통시장이 가깝고, 10분거리에는 스타필드 하남 등이 있어 편리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향상시켰고 동간 거리를 21.8㎡로 넓게 광폭 배치했으며, 세대 사이 측벽 설치 등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에 세심한 배려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쾌적함을 극대화 시켰고, 단지 내부는 친환경으로 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룸과 키즈팍, 키즈놀이카페, 키즈북카페, 피트니스, G/X, 사우나시설, 스크린골프, 게이트볼, 시니어센터, 비즈니스룸, 입주자카페 등이 마련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세대별 전용창고가 제공돼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의 복층형인 1~2층은 독립된 넓은 정원이 제공되는 고급 단독주택형이고, 최상층은 옥탑이 제공되는 고급 펜트하우스 복층형으로 하이클래스 생활을 할 수 있다. 전 세대에 제공되는 넓은 테라스(일부 제외)와 서비스 면적을 통해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한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8층, 8개동, 총 218세대로 건립 예정이며,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일원에 자리한다. 구성은 전용 78~84㎡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5월중순 오픈 예정이며, 임시 홍보관은 현장 인근 양수리 아이파크 2단지 아파트 맞은편에 자리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