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많은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상권을 통해 은행이자 보다 높은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이를 대표할 수 있는 것으로 초역세권을 품은 대형 상가투자를 꼽을 수 있는데, 일명 '투자안정 보증수표'로 불릴 만큼 초역세권 대형상가의 가치는 상당히 높다. 지역 내 랜드마크 급 대형 상가 내 유명브랜드와 다양한 MD 구성이 갖춰지면 많은 인구유입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만끽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투자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초역세권 입지가 들썩이고 있다.

주인공은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입지에 초역세권을 품은 대형상가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2018년 10월 개통 예정인 운양역 도보 5분거리에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했으며, 공급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초역세권 대형 상가이자 김포한강신도시 내 최초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승승장구 중이다.

실제로 분양시작과 동시에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역세권을 비롯해 도보 2~3분거리에 대형마트와 CGV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지역 중심 상권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평가 속에 차별화 전략까지 가능해 보인다.

여기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돋보이며 3면 개방형 상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리버뷰와 더 파크뷰로 나눠져 있는데 이미 파크뷰는 2017년 10월 준공했고, 리버뷰는 지하철 개통시기와 맞물린 2018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기존 운양동 중심상권을 살펴보면 대부분 F&B위주 먹자상권으로 구성돼 쇼핑시설에 대한 부족함이 아쉬웠지만 프리미엄 아울렛이 새롭게 들어서며 지역 내 새로운 패션쇼핑의 중심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거리에 한강생태공원이 있어 이용객 확보에도 상당히 유리하며, 조류생태공원 길목 중심에 자리한 아울렛으로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주거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은 입점 점주에게 무상 렌트 프리 1년 제공 또는 분양자 대상으로 7% 확정수익을 선지급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며 "유명 패션브랜드 조기 입점 및 단기간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단지의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23,307.71㎡이고, 오피스텔 198실, 근린생활시설 65실, 주차 245대로 구성됐으며 더 리버뷰 준공 후에는 더 파크뷰와 함께 상업시설 총 123실, 주차 총 537대를 갖춘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탄생하게 된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더 파크뷰 상업시설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