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30일 “이사회를 열어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매입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자사 보통주 520만 8333주 매입을 의결했다. 이는 발행 주식 총수(9246만 5564주)의 5.6% 수준이다. 금액 기준으로는 약 1조원 규모다. 향후 주가 변동에 따라 실제 취득 금액은 변동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2008년 SK에너지(현. SK이노베이션)와 인천정유(현. SK인천석유화학)가 합병하는 과정에서 인천정유가 보유한 자사주를 취득한 바 있으나 순수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매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이노베이션은 유가증권 시장을 통해 직접 취득하는 방식으로 3개월 이내에 매입 절차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자사주 매입 결정은 SK이노베이션이 그 동안 일관되게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노력의 일환”이라고 매입 배경을 설명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딥체인지 2.0 가속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더욱 확대하고 그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SK이노베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