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생명, IBK기업은행, 한화투자증권, 신한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미래에셋생명, 15년간 보험료 인상없는 '치아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15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충전, 보철, 신경치료까지 동시에 보장하는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치아치료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기획 단계에서 소비자 패널 분석을 실시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부분 소비자가 보험료가 변하지 않는 비갱신형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본형을 15년 만기 순수보장형으로 설정했다.

고객이 많이 찾는 임플란트의 경우 1개당 100만원 이상의 보철치료비 보장을 선호하는 것을 파악해 보장을 현실화하고 가성비를 높였다. 일부 상품들이 임플란트 보장 개수를 제한하지 않으면서 높은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에 비해 미래에셋생명의 치아보험은 보철치료특약을 통해 연간 3개로 제한하는 대신 보험료를 대폭 낮추고 개당 200만원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 외에도 레진, 크라운, 브릿지, 틀니 등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주요 보존, 보철치료를 보장해 치과 치료 부담을 덜었다. 비갱신 기본형의 경우 3세부터 60세, 갱신형의 경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단, 보철치료특약은 6세부터 가입 가능하다.

■ IBK기업은행, ‘W효도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W효도적금’을 출시했다.

이 예금의 고시금리는 연 1.8%이고 △자녀가 부모 명의로 가입하면 0.15%포인트 △기업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자동이체하면 0.2%포인트 △비대면채널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오는 5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가정의 달 특별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최초고객은 0.4%포인트, 기존 거래고객은 0.2%포인트를 제공받아 최고 연 2.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만기는 1년이다. 자동재예치를 신청하면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자동연장 가능하며 부모님의 회갑, 칠순 등의 기념일이나 질병치료 등을 위해 자금이 필요하면 중도인출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효도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모님의 생일·결혼기념일 등 기념일 알림 서비스 △건강검진·병원 치료비 등의 할인정보 제공 서비스(의료서비스 전문 기업 굿닥 서비스) △상조 서비스 최대 48만원 할인 혜택(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회사 좋은라이프) 등이다.

■ 한화투자증권, '한화 글로벌인프라 랩' 선봬

한화투자증권은 미국증시에 상장된 인프라투자회사 및 관련 ETF 등에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인프라 랩'을 선보였다.

글로벌인프라 랩은 글로벌 노후 인프라 대체 및 신규 투자 등 인프라 수요의 확대에 따른 투자기회를 발굴, 관련기업과 사모펀드, MLP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대체투자에 특화된 리암그룹의 자문을 받는다.

기관투자자가 선호하는 인프라 자산에 투자함으로써 금리와 물가상승 환경에서 투자수익 확보와 자산가치 보호라는 두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대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주식 직접투자 형태로 동일 유형의 해외투자펀드와 비교할 때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미 달러로 별도 환헤지 없이 투자한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일반투자자들이 변화하는 투자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절한 투자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전문적인 기관투자자가 기대하는 투자성과와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개발과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신한카드,리터당 330원 할인‘경차사랑 라이프’ 출시

신한카드는 경차 소유자들이 유류세를 환급 받을 수 있는 유류구매 카드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신한카드 경차사랑 라이프(Life)’를 출시했다.

이 카드의 특징은 국세청이 제공하는 유류세 환급 이외에 모든 주유소, 충전소에서 리터당 8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는 점이다.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에 의해 휘발유, 경유는 리터당 250원의 교통·에너지·환경세, LPG는 kg당 275원(리터당 약 160원)의 개별소비세를 돌려받는데 여기에 리터당 80원을 추가 할인해 휘발유는 리터당 330원, LPG는 리터당 약 24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80원 추가 할인 시 경유는 휘발유가로 환산 적용)

80원 추가 할인은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이면 1만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1만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라고 가정하면 매월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만큼 유류세 환급 연간 한도 20만원을 합치면 1년에 최대 44만원까지 기름값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이다.(단, 주유소 및 충전소 이용 금액 등 일부 사용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

또 신한카드 경차사랑 라이프로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결제할 때 20만원 이상이면 2만원, 30만원 이상이면 3만원을 할인해 준다.

이외에도 경차사랑 라이프 카드는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 전문점에서 10%, 토·일요일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5%를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