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숙박앱에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야놀자가 27일 프랜차이즈 호텔 가맹점주들의 중금리 P2P대출 전문기업 ‘8퍼센트’ 대출 서비스 이용 결과를 공개했다.

지금까지 8퍼센트를 통한 야놀자 가맹점 투자는 15건으로 회당 1억4000만원, 총 21억원을 유치했다. 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야놀자 가맹점주들은 총 2786명의 투자자에게 최대 9% 전후의 투자 수익금(연평균 6.8%)을 안기고 있다는 설명이다.

▲ 야놀자 가맹점주가 8퍼센트를 통해 21억원 투자 유치를 끌어냈다. 출처=야놀자

투자자들은 여행과 레저에 관심이 많은 야놀자 서비스 주 고객층인 2030 세대가 70%를 넘겼고 40대가 20%를 기록했다. P2P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야놀자 가맹점주들은 수익과 더불어 야놀자의 숙박포인트를 지급, 투자자와 ‘윈윈’하는 성과를 거뒀다.

야놀자 F&G 오프라인 사업 담당 문승세 그룹장은 “숙박업 창업이 안정적이고 고수익이지만,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초기 자본에 대한 부담을 느낀다”며 “8퍼센트 대출을 통한 자금 조달이 가맹점주들의 성공적인 숙박업 창업으로 이어졌고, 핀테크 서비스를 통해 여가산업 확산에 기여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