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8'에 세계에서 두 번째 규모의 폴리머 안정제 제조업체 '송원'이 참가한다.

송원은 광 안정제와 내열 안정제, 산화방지제,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PVC 및 가소제 제품군에 대해 다양한 산업계의 요구에 맞춰 설계된 솔루션을 24일 공개했다.

또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인 SONGNOX® IB 산화방지제 블렌드를 대중 앞에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전면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개별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 제품이 맞춤 생산된다.

송원 중국의 민틴안 사장은 "중국시장에 특히 적합한 제품"이라면서 "오랜 기간에 걸친 노하우와 경험에 기초하여 송원 고유 제조 기술로 본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송원은 필름과 시트에서 케이블, 와이어에 이르기까지, 하이엔드 마켓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SONGSTOMER™ TPU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솔루션을 전시한다.

PVC 케이블 분야에서는 납 안정제를 대체하는 SONGSTAB™ CaZn 안정제와 연질 PVC와 플라스티졸 용도에 사용되는 환경친화적 솔루션인 SONGSTAB™ liquid BaZn 안정제를 출시한다.

송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새로운 SONGNOX® IB 블렌드를 비롯해 최신 혁신모델인 SONGSTAB™ PVC 안정제 및 SONGSTOMER™ TPU 제품군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더불어 SONGNOX® 안정제와 OPS 블렌드, SONGSORB®와 SABO®STAB 광 안정제, SONGXTEND® 안정제 솔루션, KUMANOX™ 산화방지제 및 SONGCIZER™ 가소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중국 내에서 두 건의 합작투자를 진행하여 중국 "플라스틱 산업을 선도하는 첨가제 공급업체가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분명히 제시하기도 했다.

Songwon Qingdao Long Fortune Chemical Co. Ltd은 송원이 보유한 폴리머 안정제의 전 제품들을 공급하며, 중국의 폴리올레핀 생산업체들을 위한 고객 맞춤형 원팩 시스템(OPS)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Songwon Baifu Chemicals, Tangshan Co, Ltd은 황계 산화방지제의 최대 생산업체로, 송원은 핵심 원재료에 대한 완벽한 수직 계열화의 완성으로 중국 및 전세계 시장에 고품질의 최종제품을 일관성 있게 공급할 수 있다.

송원 폴리머 안정제 사업부 리더인 Elena Scaltritti는 "지금까지 화학제품의 생산 및 공급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현지 진출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 다양한 종류의 고부가가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우리 고객들이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이러한 모든 것은 핵심 원재료에 대한 수직계열화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 우수한 제조 능력 덕분에 가능한 일이며 송원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차이나폴리스 2018 전시회 기간인 4월 24일~27일동안, 전시회 Hall 8.2H의 J45번 스탠드에서 송원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고, 회사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며 가장 최신의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