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의 스테이테크 호텔 브랜드 HOTEL여기어때가 전문 음향기술 기업 제이디솔루션과 손을 잡았다. 두 회사는 SoT(Sound of Things)와 숙박이 결합된 첨단 호텔 구현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두 회사는 최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제이디솔루션 본사에서 ‘HOTEL 여기어때 스마트 호텔 SoT 서비스 공동사업 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HOTEL여기어때 서무정 부대표, 최치영 고객가치혁신실 이사와 제이디솔루션 제영호 대표, 전략사업실 이한섭 부장 등이 참석했다.

▲ 서무정 HOTEL여기어때 부대표(왼쪽)와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출처=위드이노베이션

SoT 도입이 핵심이다. 건물 내외관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송출되는 소리와 이용자간 소통을 통해 향상된 고객 만족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객실에 설치된 초지향 스피커를 통해 수면 유도 음원을 투숙객에게 제공하며 VR 사운드(공간 입체음향)로 객실내 TV, 오디오 소리를 입체적으로 재생하는 한편 층간 소음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음성 결제 시스템도 도입해 숙박 사용자 경험을 발전시키겠다는 각오다. 하반기에는 서울 잠실에 새로운 쇼 룸을 공개하며,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일보한 숙박 사용자 경험을 확대시킨다는 전략이다.

서무정 HOTEL여기어때 부대표는 “가상현실 객실정보, 사물인터넷 기반의 키리스 도어(Keyless Door) 등 숙박과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테이테크로 고객 만족과 차별성을 채운 노하우로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