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시니어의 경험을 클래스로 구성하여 오프라인 강의를 주선하고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플랫폼 회사인 '쉐어러스'가 현재 경력직 온라인 마케터를 모집 중이다.

쉐어러스는 수십년의 경력을 가진 시니어와 해당 분야의 초보자를 연결하여, 각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배우면서 시니어의 삶과 경험까지 엿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 8월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올해 2월, 경험클래스 위주의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현재 지식, 삶의 기술, 건강, 취미, 예술, 스토리 워킹 분야에서 일일클래스 등이 이루어지고 있어 직장인 취미생활로도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쉐어러스 이병운 대표는 "좋은 기술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은퇴 후 사회활동이 끊긴 시니어를 보면 늘 안타까웠다"며 "지식, 재능 공유 시장에 시니어 특화 영역이 없다는 데 착안해 시니어 재능마켓 사이트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현재 40여 명의 시니어 강사들과 100여 개의 클래스를 운영 중으로, 최근에는 시니어 강의 사이트인 'SEE:NEAR'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쉐어러스의 가치를 함께 키워나갈 인재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모집 부문은 영상편집, 동영상 촬영 직무와 광고채널 운영 및 SEE:NEAR 플랫폼 홍보 및 클래스 유치를 담당할 경력직 온라인 마케터이며, 5월 25일까지 잡코리아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