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청라국제도시 C3-9BL)에 들어서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모델하우스가 지난 13일 개관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7호선 연장사업(예정), 청라시티타워(예정), G-시티(글로벌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MOU체결 등 개발호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22~51㎡, 총 409실로 공급된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청라호수공원 인접단지로 호수조망이 가능한 막바지 주거 상품으로 각종 개발호재들의 수혜를 가까이서 누리는 희소가치 높은 소형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7호선 연장사업(예정)의 직접적 수혜단지와 시티타워역(예정) 초역세권 단지로 향후 역세권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의 수혜를 가장 가까이서 누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이용하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6정거장 소요)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7호선 연장사업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공항철도와, 7호선 두 개 지하철을 누리는 역세권 단지로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부동산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여기에 7호선 연장사업과 함께 11년만에 본궤도에 진입한 제3연륙교 건설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통 인프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여건 외에도 청라호수공원의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조망도 눈에 띤다. 단지는 최고 24층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조망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까지 만족시킬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바로 앞에 위치한 4.5km의 인공수로 커넬웨이변은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어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청라시티타워(예정)의 올해 착공 소식도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가치를 제고시키고 있다. 청라시티타워는 높이 453m의 오피스가 없는 초고층 빌딩으로, 상업·엔터·쇼핑센터로만 구성된 '수직 테마파크'로 거듭날 예정이며,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향후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청라시티타워(예정)와 인접해 미래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가 나온다.

게다가 국제업무단지 내 추진중인 사업비 4조700억원 규모의 G-시티 프로젝트의 MOU체결 소식도 단지의 기대감을 높이는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G-시티 프로젝트는 2026년까지 청라 국제업무단지 27만8천㎡에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업무단지와 스마트 지원단지를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 업무단지는 오피스·비즈니스파크 등 첨단 업무공간으로 조성되고, 스마트 지원단지는 주거시설·호텔·스포츠엔터테인먼트돔·쇼핑몰 등으로 구성된다.

인천시에 따르면 G-시티 프로젝트 추진으로 조성단계에서 2만9000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