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Sh수협은행, 3년 최대 4% ‘잇(it)자유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18일 핀테크 전문기업 카카오페이와 함께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잇자유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 카드를 등록하면 공인인증서 없어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송금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다.

잇자유적금은 ‘금융계의 잇템(Must Have Item, 반드시 가져야 할 적금)’이라는 의미를 담은 상품으로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5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까다로운 조건 없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입하기만 하면 ▲1년제 최대 3.4% ▲2년제 최대 3.7% ▲3년제 기준 최대 4%의 고금리(우대금리 포함)를 제공한다.

수협은행의 잇자유적금은 은행권 최초로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 카카오톡 로그인 후, 카카오페이 금융제휴 메뉴로 들어가 잇자유적금을 선택하면 된다. 선착순 가입고객 1만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샵의 최신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 제공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핀테크 기업과 함께 디지털금융 신상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중심의 디지털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미래 고객인 10대 청소년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G손보, ’태블릿PC 전자청약‘ 오픈

MG손해보험은 18일 ‘태블릿PC 전자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 시스템은 설계사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자청약을 진행할 수 있다.고객과 상담 시 수 차례에 걸쳐 가입설계서, 청약서 등을 인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상담 즉시 가입설계, 담보수정, 청약 등이 가능해졌다.또 계약 시 관련 내용을 충분히 듣고 확인했다는 서명과 본인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돼 고객 신뢰도 향상 및 완전판매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전망이다.MG손보 관계자는 “고객편의뿐 아니라 설계사의 활동량까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연 7.7% 수익 추구 ELS 출시

키움증권은 세전 연 7.7%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키움 제808회 ELS’의 기초자산은 KOSDAQ150지수와 S&P500지수, 그리고 HSCEI지수이다. 세전 연 7.7%의 수익을 추구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의 가격이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자동조기상환되고 세전 연 7.7%의 수익이 지급된다.만기 시에는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모두 기준가격의 80% 이상이면 세전 23.1%(연 7.7%)의 수익을 얻게 된다.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떨어지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