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 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Sh수협은행, ‘농신보 Plus 대출’ 출시

Sh수협은행은 17일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서 발급대상 수산·어업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농신보 Plus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신보 Plus대출은 정부의 농신보 제도개선 방안을 선제적으로 반영한 신상품으로 신용보증서 만으로 대출한도가 부족한 수산·어업 분야 개인사업자(개인 포함) 또는 법인사업자에게 보증서 대출금액의 최대 30%를 신용대출로 추가 지원하는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이며, 차주의 신용등급 및 보증비율에 따라 최대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농신보 Plus대출 출시를 통해 138만 수산·어업인들의 경영자금 마련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것”이라며 “정부의 농신보 제도개선에 발맞춰 수산정책자금의 효율적 집행과 관련 서비스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간편인증 서비스 ‘STEPS’ 도입

한화투자증권 16일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편투자 앱 ‘STEP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STEPS는 차세대 인증 기술 중의 하나인 금융결제원의 인증 방식을 적용, 보안성은 유지한 채 편의성을 높였다.새로 도입하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달리 주기적인 갱신이 필요 없다.고객은 바이오인증(지문, 홍채)과 간편비밀번호인증(PIN) 중 자신이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공인인증서로 STEPS를 이용 중인 고객은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연말정산 등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독일∙영국∙캐나다 주식 '온라인 재매매 서비스'

미래에셋대우는 업계 최초로 독일, 영국, 캐나다 주식 온라인 재매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니, 독일, 영국, 캐나다 등 총 9개국 주식을재매매할수 있으며 총 33개국의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독일, 영국, 캐나다 주식의 경우 국내 주식과 달리 매수종목을 매도하려면 매수일로부터 3~4일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독일, 영국, 캐나다 주식을 매수 당일에도 매도 가능하다. 반대로 당일 매도한 주식대금으로 다른 주식을 매수할 수도 있다. 해외주식 매매는 HTS ‘카이로스’ ‘큐웨이네오’ ‘m.글로벌’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