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안철수 SNS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에 등장한 ‘TV조선 허가 취소’ 요청 글이 3일 만에 11만명 서명을 돌파해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티비 조선의 종편 허가 취소 청원”의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과거부터 현재진행형으로 허위, 과장, 날조 보도를 일삼고 국민의 알 권리를 호도하는 티비조선의 종편 퇴출을 청원합니다. 이념을 떠나 사실에 근거하지도 않은 뉴스를 생산 유통하는 방송사가 더이상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고 국민청원의 이유를 밝혔다. 

17일 해당 청원은 3일 만에 11만명이 돌파했으며, 기간 만료일 이내에 20만명 이상은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관측된다. 

‘TV조선’은 14일 ‘댓글공작팀, 김경수 의원과 수백차례 비밀문자‘ 보도를 통해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이 비밀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이어 15일 TV조선은 ‘판도라 상자 김경수·드루킹 대화록은 A4 용지 30장 육박’을 보도했다. 

TV조선은 드루킹이 대선 전부터 김경수 의원과 텔레그램을 통해 나눈 대화 분량이 A4 용지 30장에 육박하는 것으로 경찰수사에서 밝혀졌고, 김 의원 주장대로 감사 인사만 나눈 사이라고 보기엔 석연찮다고 전했다. 

한편 TV조선 폐지 청원과 관련해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16일 자신의 SNS에 “제2의 드루킹”이라고 밝혔다. 

<이하 안철수 후보 게시글>

‘응답도 안 하는데, 일방적으로 문자 보내던 사람이 갑자기 찾아와서 오사카 총영사를 시켜달라고 해서, 거절했더니 앙심을 품었다.’는 얘기는 정말 ‘알에서 사람 나왔다’는 신화 같은 얘깁니다. 국민을 뭐로 보고 그런 말을 합니까. 그 사람이 무슨 공을 세웠기에 대사, 총영사 자리를 요구한 겁니까.

그냥 자원봉사 한 사람이 집권했으니까, 청와대 행정관 시켜달라고 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 국민을 얕잡아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 알면서 지켜보고 있는 겁니다.

김경수 의원이 누굽니까. 이런 정도의 일을 문재인 후보에게 숨기고 하지는 않았을 거란 합리적 의심이 있습니다. 이런 의심 무리인 겁니까.

수사 기관이 이 일을 흐지부지할 가능성을 국민은 걱정합니다. 국회는 신속하게 특별검사 임명절차를 시작해야 합니다. 

「김경수 의원 관련 사실을 보도한 tv조선을 허가 취소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빗발친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도 활동 중인 제2, 제3의 드루킹들의 행위입니다. 청원게시판은 청와대가 원하는 얘길듣는 게시판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