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교보생명 제공)

■ 핫&뉴 교보생명, ‘우리아이생애첫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16일 ‘교보우리아이생애첫보험’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 보장은 물론 30세가 되면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했더라도 어른이 되면 성인보험을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이중부담을 덜었다는 설명이다.

이 상품은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성장 단계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보장한다.

우선 30세까지는 각종 질병과 사고를 꼼꼼히 보장하고 성인이 되면 갱신을 통해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에는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나이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다.

치아보장특약을 통해 질병이나 재해에 상관없이 보존치료와 치수(신경)치료를 보장한다. 충치, 잇몸질환, 재해로 인한 보철 치료와 영구치발치 등도 최대 60세 까지 보장한다.

스마트폰을 자주 접하는 자녀들에게 빈번한 각종 안과 질환, 수술·미세먼지로 인한 환경질환,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나 성조숙증 등의 신규 보장도 확대했다.

부모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고 교육자금 및 양육자금도 지원한다.

가입연령은 주계약 및 특약에 따라 0세부터 최대15세까지며 보험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보험료는 1구좌 기준 2만~10만원으로 자녀보장이 만료되는 30세 시점에 계약자적립금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신한금투,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 2종'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미래에셋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와 ‘KB자산운용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를 30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미래에셋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와 ‘KB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는 성장성 높은 코스닥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장기적 관점에서 코스닥 벤처기업의 성장에 따른 수익을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펀드이다.이와 함께 신한금융투자에 판매하는 모든 공모 코스닥 벤처기업 펀드를 홈페이지, ‘신한아이알파’로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코스닥 벤처기업 펀드를 5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KODEX코스닥150 ETF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SBI저축銀, 연 3.0% 'SBI스타펫 적금' 출시

SBI저축은행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일명 '펫팸족'을 겨냥해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 상품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SBI저축은행 전국 20개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 2.1%다. 하지만 자신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네이버카페 등 SBI저축은행 소셜네트워크(SNS)에 업로드한 후 적금 가입 시 확인되면 0.9%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는 현재 저축은행 정기적금 평균금리가 연 2.63%(4월12일 기준)인 것과 비교해 0.37%포인트 높은 수준이다.SBI저축은행은 적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