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스트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이베스트투자증권, AI가 종목추천 '증권알파고' 출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3일 자사 로보스토어의 11, 12번째 제휴 서비스인 '증권알파고'와 '스마트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제휴를 통해 신규 서비스되는 '증권알파고'와 '스마트봇'은 각각 ‘인공지능 차트 및 매수유망 패턴분석 시스템’ 과 ‘빅데이터 기반으로 15,000여개의 종목 분석을 통한 유망종목 및 매매신호를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 전용 서비스인 증권알파고는 이베스트모바일 앱에서 가입 할 수 있으며, HTS 전용서비스인 스마트봇은 이베스트모바일 앱과 HTS (eBest pro)에서 가입 할 수 있다.

신규 오픈을 기념하여 5월 11일까지 증권알파고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게 1개월(31일)간 수수료 변동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 리뉴얼

KEB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이번 리뉴얼로 문자(SMS) 및 하나멤버스 하나톡 대화를 통해 적금 가입, 환전 신청, 자산현황 조회가 가능하게 돼 고객이 간편하게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HAI뱅킹 이용고객은 문자 대화만으로도 간편하게 적금 가입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추가 불입할 수 있게 돼 매일 저축하는 습관과 일상의 목표도 달성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HAI뱅킹으로 달러(USD), 엔, 유로화에 대해 환전 신청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영업점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하다.

 

유안타증권, ‘홈런 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 공모

유안타증권은 수익성 높이거나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춘 유안타 홈런 ELS 3종을 총 1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홈런S ELS 제3978호는 조건 충족 시 상환되는 수익률을 높여 수익성을 강화했다.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HSCEI, EUROSTOXX50, 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18개월), 87%(24개월), 85%(30개월), 75%(36개월) 이상일 때 연 8.0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4.00%(연 8.0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