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LG전자가 오픈마켓 옥션과 손을 잡고 오는 30일까지 HDR 모니터 기획전을 진행한다.

LG전자의 HDR 모니터는 고해상도 화질에 HDR(High Dynamic Range) 기술로 디스플레이의 표현 능력을 높여 일반 SDR 영상보다 선명한 화면을 표현하며, HDR이 아닌 일반 콘텐츠도 HDR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IPS 패널에 sRGB 100%로 색상의 왜곡 없이 영상 본연의 생생한 컬러를 보여준다.

고화질의 모니터는 영화 감상이나 게임을 할 때 빛을 발하는데, 선명한 화질로 영화에 사실감을 제공하며, 게임을 할 때는 게임 플레이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LG HDR 모니터가 지원하는 게임 플레이모드는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어두운 부분의 명암비를 높여주는 다크맵 모드, 그래픽 카드의 인풋렉을 없애주는 액션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주는 조준점 모드 등이 있다.

이에 더해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고해상도 게임에서 화면이 찢어지거나 버벅대는 현상을 없애주는 프리싱크(FreeSync) 기술까지 적용돼 게임에 안성맞춤 모니터로 꼽힌다.

LG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 LG 모니터 기종 중 27UK600, 29WK600, 34WK650, 38WK95C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4%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옥션 내 LG전자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